국제교류처

 

국제교류 프로그램

파견교환 프로그램

게시글 검색
전체

17

  • A.

    가톨릭대학교 국제교류팀 내부적인 선발시에는 사본도 인정합니다. 단, 본교 합격자로 선발된 후 상대교 지원 시기에 원본 성적표를 제출하지 못하면 합격자 선발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. 원활한 상대 교 지원을 위해 최대한 신속히 원본 성적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 또한, 공인 어학성적 표의 영문명은 여권상의 영문명과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.

  • A.

    상대교에서 제시한 어학 기준은 반드시 넘기셔야 합니다. 전공별, TRACK별로 요구하는 어학과 어학성적이 다른 학교들이 많으니, 본인이 공부하고 싶은 전공/TRACK이 요구하는 어학 및 어학성적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통상 유럽 및 북미권은 TOEFL 79점, 일본어권은 N2정도가 협정교가 요구하는 최저 기준입니다.


    “CEFR”은 유럽 대학에서 통용하고 있는 어학 기준으로서, 총 6단계 “A1(초급단계)-A2-B1-B2-C1-C2(고급단계)”로 구분됩니다. IELTS 성적표에 찍힌 “CEFR Level”이 상대교가 제시한 기준을 충족할 시 지원 가능합니다. 협정교 에서 CEFR Level에 준하는 TOEFL 점수 및 IELTS 등급 점수를 별도로 안내하지 않은 경우, 아래 점수 및 등급을 참고로 하나 학교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. (배정 전 담당자 확인 필요)



    TOEFLIELTS
    C1957
    B2726
    B1605
    A2N/A
  • A.

    트리니티 > 학사정보 > 부속기관 > 국제교류 프로그램 신청 메뉴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.


    신청기간은 매학기 달라질 수 있으니 선발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A.

    매 선발시기마다 지원하는 학생 인원, 학생들의 학점, 어학 성적, 지망 순위가 다릅니다.


    학교별 경쟁률을 수치화하기는 어렵지만, 영어권 국가(미국, 캐나다, 영국, 호주), 독일, 스페인 등이 학생들이 파견되기 선호하는 국가들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.

  • A.

     교환학생 지원시 1지망부터 10지망까지의 파견 희망 대학을 기재하게 됩니다.


    10개의 대학 중 선발시험 총점 순위에 따라, 본인의 지망 순위대로 결정됩니다.  즉, 최고점자의 1지망부터 배정되는 방식입니다.


    선발시험 총점 = 어학점수 + 평균평점 + 면접점수


    총점 순위대로, 학생 본인이 기재한 지망 대학의 순으로 자동 배정되니, 지원시 지망 순위를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A.

    가톨릭대학교 교환학생 규정에 따른 요건과 협정교에서 요구하는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.




    1. 최소 1학기 이상 이수자로서 정규 8개 학기 내에 파견 될 수 있는 자

    2. 전학년 평균평점 3.0/4.5 이상 인 자

    3. 파견 기간 종료 후 졸업학기를 본교에서 등록할 수 있는 자

    4.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

    5. 희망대학(협정교)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자(학교별 상이)




    ※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으나 파견학기에는 반드시 복학하여 등록금을 납부해야 함.

    ※ 8학기(4학년 2학기)에 파견 되는 경우, 귀국하여 반드시 초과학기를 등록하여야 함.

    ※ 선발 과정 중 결격 사유 적발 시 탈락 처리되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A.


    교환학생(Exchange Student)

    방문학생(Visiting Student)

    공통점

    본교와 학생교환 협정을 맺은 해외대학에서 6개월 또는 1년 동안 파견되어 수학하는 프로그램

    국제교류처를 통해 파견

    학점 및 학기 인정 가능

    차이점

    본교에만 등록금 납부(파견 대학 등록금 면제)

    파견 가능 인원 제한 → 비교적 경쟁률 높음

    본교 및 파견대학 양교에 등록금 납부

    학기당 6명에 한해 최대 150만원 장학금(고지서 감면)혜택 (SAF 1명)

    지원인원이 선발 인원을 초과할 시, 성적 장학금 동점자 처리 기준에 따라 수혜자 선정

    다수 학생 파견 가능